주식 투자 정보(Information)

캐나다 주식 배당금 수익 차트

큰일할남자 2021. 8. 16. 12:34
반응형

   캐나다에서 주식을 투자하며 발생한 배당금을 차트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오랫동안 해왔지만, 배당금을 목적으로 그 관련주에 투자를 하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입니다. 아직 걸음마 단계이지만, 최종 목표는 배당금만으로 생활할 수 있는 수준을 만들어 조기 은퇴를 하는 것입니다.

 

   개개인마다 생활 소비 패턴은 다르겠지만, 제 생활습관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한달에 배당금으로 약 $7,000(연 $85,000)을 받게 된다면, 일을 그만두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투자를 이어간다면 약 20년 후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거라 보이는데, 이는 주식의 가치 상승과 배당금 증가를 배제한 현재의 연배당률(Yield)과 배당금 재투자(DRIP)만을 이용한 계산이므로 실제로는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른 변수를 생각해보면 집 구매와 2세 계획으로 인한 지출 증가가 있을거라 예상되지만, 아직은 사회 초년생이므로 긍정적인 측면으로 앞으로 몇 년간은 꾸준한 연봉 상승을 기대하고 있어 미래에도 현재 수준의 투자를 유지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집을 구매할 때 다운페이를 위해 보유 중인 주식을 매도한 후 얼마나 빠르게 이전의 상태로 포르폴리오를 다시 회복시킬 수 있는지가 이 장기 목표의 가장 큰 관건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차트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으며, 매월 초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자를 위한 위험 고지 안내

   "캐나다 주식 배당금 수익 차트"는 2021년 8월 15일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 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