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이야기(Stocks)

2022년 1월 캐나다 주식 추천 10종목

큰일할남자 2022. 1. 24. 06:32
반응형

 

   주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The Motley Fool에서는 매달 스태프들이 추천하는 주식 종목이 업데이트됩니다. 추천된 종목에는 배당주뿐만 아니라 성장주도 포함되어 있는데, 각 스태프들이 종목을 추천하는 이유를 보면서 다른 투자자는 어떤 견해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자주 방문하곤 합니다.

 

   이번 글은 The Motley Fool 웹사이트의 2022년 1월 캐나다 주식 추천 글을 참고해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한 페이지의 링크는 글의 가장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종목에 지난 1년 주식 차트와 약간의 정보를 추가했고 배당률이 높은 순으로 순서를 다시 배정했습니다. 또한, 언급한 종목에 투자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Enbridge Inc | ENB

 

2021년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었던 석유 수요의 회복은 엔브리지(ENB)의 파이프 라인을 통해 전송되는 양을 증가시켰습니다. 여전히 환경론자들로 인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미국과 캐나다의 천연가스 의존도 증가는 엔브리지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엔브리지는 작년 동기 대비 3분비 조정 수익이 20% 증가했다고 발표했으며, 2021년 100억 달러의 신규 자산을 투입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중 11억 달러는 재생 에너지와 천연가스 인프라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분배 가능한 현금 흐름은 2022년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엔브리지는 27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해왔으며 현재 배당 수익률은 약 7%입니다. 이는 주가가 오르지 않더라도 배당으로 인한 꾸준한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2. Algonquin Power & Utilities Corp | AQN

 

유틸리티 주식인 알곤킨 파워(AQN)는 지난 1년간 주가가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안정성이 높은 주식으로 분류됩니다. 120억 달러 규모의 이 회사는 주가가 지난 5년간 60% 상승했으며, 5%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포트폴리오가 성장성이 높은 기술주에 편향되어 있다면,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AQN을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최근 주가가 떨어져 있기때문에 투자자들은 곧 주가를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처럼 낮은 주가는 오래가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3. Suncor Energy Inc | SU

 

최악의 COVID 파동 중 하나가 진행 중인 지금 에너지주를 칭찬하는 것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그게 바로 썬코어(CU)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12월 초 유가가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유가는 꽤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당시 WTI는 84달러였고, 브렌트유는 88달러입니다. 이 가격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높은 가격들 중 하나이며, 11월 최고가를 넘어섰습니다.

유가와 썬코어의 주가는 함께 움직입니다. 즉 유가가 올라갈수록 썬코어의 주가도 상승합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는 26억 달러(160% 증가)의 현금 흐름과 8억 7,700만 달러의 순이익이 있었습니다. 이는 3분기에 유가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유가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는 썬코어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4. Fortis Inc | FTS

 

포티스(FTS)는 안정적인 수입, 강력한 성장 전망, 그리고 높은 진입 장벽(해자)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포티스는 북미 대륙에서 가장 큰 유틸리티 회사 중 하나로 꾸준한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 흐름은 포티스의 48년 연속 배당금 인상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포티스는 50년 연속 배당금 인상을 통해 바당왕이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이는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로 보입니다.

 

포트폴리오에 안정적인 방어주가 필요하다면 포티스가 그 요구를 해결해 줄것입니다.

 

5. Nutrien Ltd | NTR

뉴트리엔(NTR)은 대표적인 경제 방어 주식입니다. 오미크론 변종이 여전히 세계와 경제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이 상황에서도 뉴 트리엔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전년 대비 약 32%가 상승했습니다.

 

뉴트리엔은 지난 실적 발표에서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훨씬 앞지르는 긍정적인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뉴트리아는 작물 영양소 시장을 견고히 장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켓 시장에서도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2.5%를 웃도는 배당률을 가지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6. Goeasy Ltd | GSY

 

캐나다 최고 소비자 대출기관 주식인 고이지(GSY)가 2021년 4분기에 20% 하락하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0억 달러 규모의 한 대부 회사는 지난 10년 동안 평균 이상의 재무 성장을 보였으며, 이는 주주들에게 탄탄한 부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1년, 대출 원리가 높아지면서 지난해보다 훨씬 더 높은 재정 성장률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2022년은 경기 회복이 예상되고 자동차 대출에 대한 최근의 추세로 미루어 보아 향후 몇 분기 동안은 더 큰 이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GSY의 주가는 작년 85%의 수익을 올렸으며, 특히 TSX 지수를 능가했습니다. 저평가된 주식, 강력한 재정 성장 전망 그리고 낮지만 안정적인 배당이 향후 GSY 주식을 상승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7. Enghouse Systems Limited | ENGH

 

Enghouse Systems(ENGH)는 2020년 매우 강력했던 회사의 성장과 비교했을 때 수익 성장이 정체되며 실망스러운 2021년 실적을 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주가뿐이고 회사의 실적은 1년 내내 비교적 좋은 긍정적이었습니다.

Enghouse는 전통적으로 인수를 통해 성장해 왔으나, 작년에는 3개의 소규모 인수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금리가 상승하고 기술 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2억 달러의 현금자산과 풍부한 유동자금으로 2022년에는 인수 작업을 다시 활발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1년 전 대비 주가가 약 30% 하락하면서, Enghouse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 시기가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8. TFI International Inc | TFII

 

TFI International(TFII)는 코로나 사태 이후 경제가 회복되면서 큰 성장이 기대되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 물류 운송 회사의 주식은 이미 2021년에 1년 동안 두 배 이상 증가하여 뛰어난 수익을 올렸습니다. 탄탄한 회사의 기반이 지난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두 분기를 합친 TFI의 총수익은 116% 증가하여, 주당 수익 72% 증가라는 놀라운 성적을 냈습니다. 최근 물류 공급망 중단과 인력 부족과 같은 문제점이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지만, 이는 경제가 풀려가며 점차 완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TFI의 물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함에 따라 다음 분기에는 더욱 긍정적인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9. Dye & Durham Ltd | DND

 

Dye & Durham(DND)은 주주 가치 창출을 위해 효율적인 인수를 하는 방법으로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DND는 Telus의 Financial Solutions를 5억 달러에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디지털 인프라 강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과 그들의 자산을 연결하는 기술 중심 시장 리더인 링크 그룹(Link Administration Hldgs)을 32억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DND의 다양한 고객층과 긍정적인 관계 유지율, 지리적 확장, 상위 고객과의 장기 계약 등이 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또한, 강력한 M&A 사업과 안정적인 재무제표는 회사를 더욱 긍정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10. Galaxy Digital Holdings Ltd | GLXY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GLXY)는 자산 관리 서비스와 거래 및 시장 창출 사업을 제공하는 인상적인 암호화폐 주식입니다. 자체 채굴 부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은행 자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심한 종목이지만, 암호화폐의 성장성을 기대하는 투자자라면, 암호화폐가 침체되어 있는 지금이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에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참고 1 :

https://www.fool.ca/2022/01/03/14-top-tsx-stock-picks-for-january-2022/ 

참고 2 : https://www.google.com/finan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