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이야기(Stocks)

2022년 4월 캐나다 주식 추천 10종목

큰일할남자 2022. 4. 9. 10:48
반응형

   이번 글은 The Motley Fool 웹사이트의 2022년 1월 캐나다 주식 추천 글을 참고해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한 페이지의 링크는 글의 가장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종목에 지난 1년 주식 차트와 약간의 정보를 추가했고 배당률이 높은 순으로 순서를 다시 배정했습니다. 또한, 언급한 종목에 투자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Toronto Dominion Bank | TD

TD은행은 최근 퍼스트 호라이즌(First Horizon)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인수과정을 마치면, TD은행은 미국에서 6번째로 큰 은행이 될 예정입니다.

 

2022년 상반기 수익은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웃돌고 있으며, 금리가 오르고 있으므로 앞으로 수익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TD은행은 퍼스트 호라이즌과 함께 그동안 TD은행의 미국 사업에서 부족한 점이라 여겨졌던 대규모 상업 대출 사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2. Fortis | FTS

Fortis는 약 340만명의 고객에게 전기와 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수익은 발전, 송전, 천연가스 유통 등을 포함한 규제 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Fortis의 현금 흐름은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난 48년간 연속으로 배당금을 올렸다는 점은 아주 인상 깊습니다.

 

지금처럼 지정학적 긴장과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한 시장의 불안정성이 증가하며 주가가 하락할 때 Fortis는 오히려 주가가 상승하거나 영향을 적게 받는 방어적 배당주입니다.


Fortis는 2025년 까지 연평균 6%의 배당금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목표로 보입니다. 

 

3. Brookfield Renewable Partners | BEP.UN

BEP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재생 가능 전력 자산을 소유한 회사입니다. 2010년 캐나다의 전력발전중 62.8%는 재생에너지로부터 얻어졌고 2018년에는 66.2%까지 상승했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전체 생산량의 71%를 재생에너지로부터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성장 잠재력에 낙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BEP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00억 달러 규모의 회사는 올해 10%가 넘는 주가 상승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2021년 고점 대비 20%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4.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 QSR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은 패스트푸드 대기업으로 버거킹(BurgerKing), 팀 홀튼(Tim Hortons), 파파이스(Popeyes Louisiana Kitchen) 그리고 파이어 하우스 섭(Firehouse Subs) 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소유한 레스토랑들은 꾸준한 수익을 내고있으며 최근 Firehouse Subs의 매장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수익의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변동이 큰 4월 주식 시장에서 안정적인 방어주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QSR을 고려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5. Goeasy | GSY

Goeasy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서브프라임 대출 기관중 하나로 시장을 독점할 수 있을 플랫폼과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Goeasy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제적으로 비즈니스 규모를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음에도 올해 주가는 20% 가까지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의 수익 보고서는 기대치보다 높은 결과를 냈으며, 배당금도 38% 올렸습니다. Goeasy는 수년간 캐나다 은행주보다 빠르게 성장했음에도 불고하고 주식은 수익률의 10배 가치로만 거래되고 있으므로 상당히 저평가된 주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6. Open Text | OTEX

오픈 텍스트는 지난 3년간 매출 6.35%와 주당 수익 5.49%의 성장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주가는 52주 고점대비 약 20%가 빠지며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Open Text는 9년 연속 배당금을 늘리며 캐나다 Aristocrat stock에 포함되어 있고 페이아웃 비율은 30%로 배당금은 회사의 수익내에서 안정적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7. Hardwoods Distribution | HDI

HDI는 북미에서 가장 큰 건축 용품 및 건축 제품 유통 업체중 하나입니다. 

 

북미는 아직도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은 주택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건축자재가 올라 건설업이 주춤하고 있지만, 이것은 건설업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안정되고 경제가 다시 살아나기 시작하면, 시장은 다시 HDI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8. Shopify | SHOP

Shopify는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가장 큰 기업중 하나로 백만 명 이상의 고객이 Shopify를 이용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지만,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반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성장주들이 하락세를 멈추고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고 반등한 후에는 빠르게 주가를 회복하고 있으므로 어쩌면, 지금이 Shopify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9. Docebo | DCBO

Docebo Inc.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내부 및 외부 인력, 파트너 및 고객을 교육하는 클라우드 기반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Docebo(DCBO) 주식은 현재 가격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주가가 고점 대비 약 44% 하락했지만, 바닥을 탄탄히 다지고 앞으로 반등한 후 꾸준히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Docebo의 수익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수익 증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기 구독 매출과 고객 증가 그리고 높은 고객 유지율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수 합병을 진행하며 성장한 마케팅 생산성은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10. BlackBerry | BB

지난 한 해 동안 블랙베리의 주가는 높은 변동성 속에서 17% 하락하며 한물간 회사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보유한 사이버 보안 및 임베디드 시스템 기술은 여전히 시장성이 높습니다. 또한 최근 블랙베리의 IVY 플랫폼은 많은 자동차 회사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IVY의 생산 라인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떨어진 주가는 금세 회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 1 : https://www.fool.ca/2022/04/01/17-top-tsx-stock-picks-for-april-2022/

참고 2 : https://www.google.com/finan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