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정보(Information)

캐나다 종합 금융 플랫폼 | 자산관리 웹사이트/어플 - Wealthica(웰시카)

큰일할남자 2021. 11. 20. 09:22
반응형

   제가 사용하고 있는 캐나다 종합 자산 관리 웹사이트/어플 Wealthica(웰시카)를 소개합니다. Wealthica를 사용하면 본인이 사용 중인 은행, 주식 계좌, 신용카드 등을 연동해 거래 내역뿐만 아니라 기간별로 내 자산이 얼마나 증감했는지, 보유 중인 주식의 수익률은 어떤지, 매달 배당금 수익은 얼마나 나왔는지 등을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자산관리 어플인 뱅크샐러드(Banksalad)와 토스(Toss)를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캐나다에도 비슷한 종합 금융 플랫폼이 있지 않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Wealthica를 발견하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몇년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연동되는 은행과 증권사가 많지 않아 구독자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기 애매했지만, 지금은 운영진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현재는 150여 개가 넘는 은행, 증권사, 신용카드사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종합 자산 관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Wealthica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종합 금융 플랫폼 | 자산관리 웹사이트/어플 - Wealthica

Wealthica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ealthica.com/

Wealthica 간단 소개 

- 유료로 제공되는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16B 이상의 돈이 Wealthica에 연동되어 있습니다.

- 몇몇 유료 프로그램이 판매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메인 프로그램은 무료이므로 별다른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휴대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althica 주요 기능 소개

1. Dashboard

- 메인 화면으로 연동된 계좌들의 자산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모든 자산을 한 번에 확인하도록 되어 있지만, 사용자의 편의대로 보고 싶은 계좌만 선택하거나 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위젯(Widgets) 기능을 통해 보유 중인 주식의 가격 변화, 환율, 뉴스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연동 계좌(Institutions)를 활용해 연동되어 있는 계좌를 확인하고, 계좌별 자산 현황, 변화,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Holdings

- 보유중인 현금/주식 비율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자 중인 주식, ETF 등의 투자원금(Book), 수익률($), 현재가치(Market), 차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Transactions

- 연동된 계좌에서 발생한 거래들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Dashboard - Institutions 항목에서 Sync를 눌러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고지 안내

   "캐나다 종합 금융 플랫폼 | 자산관리 웹사이트/어플 - Wealthica(웰시카)"는 2021년 11월 19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