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레이드(Questrade)

퀘스트레이드(Questrade) 주식 거래 방법 - Options, News, Alerts

큰일할남자 2020. 10. 13. 12:5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Questrade의 트레이딩 화면 중 Options, News 그리고 Alerts 항목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옵션거래는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필요할뿐더러 애초에 캐나다 주식 거래를 시작할 때 배당주 위주로 투자할 계획을 세웠으므로 이 항목은 가볍게 훑기만 하고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퀘스트트레이드(Questrade) 주식 거래 방법 - Options, News, Alerts


퀘스트레이드(Questrade) 주식 거래 방법 - Options, News, Alerts


옵션 거래

Options

- 옵션거래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입니다.

- 상단 검색창에서 OPT를 클릭한 후 심볼(Symbol)을 입력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뉴스

News

- 증권과 관련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퀘스트레이드 옵션 거래

Alerts

-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나 Watchlist에 포함된 주식과 관련하여 미리 조건을 설정해두고, 그 주식이 조건에 도달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ctive : 알림 설정이 활성화되어있는 모든 계좌와 폴더 목록을 보여줍니다.
   - Triggered : 특정 조건에 도달해 알림이 발생한 계좌와 폴더 목록을 보여줍니다.
   - Cancelled : 알림이 발생하기 전 비활성화 시킨 계좌와 폴더 목록을 보여줍니다.



   - All : 모든 목록을 보여줍니다.
   - Custom : 투자자가 임의로 설정한 알림 목록을 보여줍니다.
   - Smart : Questrade에서 자동으로 설정해놓은 알림 목록을 보여줍니다.

   


   - Alerts trigger : 알림 이름
   - Condition : 알림이 발생하기 위한 조건 수
   - Date/time activated : 알림이 발생한 시간
   - Note : 알림의 종류



   - ╋ Custom alert를 클릭해 투자자가 임의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주식 거래
④-1

  - 주식의 심볼을 검색해 알림을 설정할 주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2
  - 주식의 현재 가격과 변동률, Bid, Ask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3
  - 알림을 세부설정할 수 있습니다.
  - Price - Condition : 당일 가격의 변동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52 week - Condition : 52주간 가격의 변동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Volume - Condition : 거래량의 변동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Operator : Value 값을 기준으로 알림이 언제 발생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미만, 이하, 이상, 초과
  - Value : 알림의 기준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Note : 생성하는 알림에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④-4
  - Notification methods : 알림을 받을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lert duration : 알림을 활성화해놓을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식 주문 방법

  - Edit Smart alerts : 보유한 주식과 투자자가 만든 Watchlist에 자동으로 설정된 알림의 조건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Cancel all alerts : 생성된 모든 알림을 삭제(취소)할 수 있습니다.
  - Reactivate all triggered alerts : 이미 알림이 발생해 비활성화된 알림을 모두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Reactivate all cancelled alerts : 취소한 모든 알림을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투자자를 위한 위험 고지 안내

   "Questrade 트레이딩 화면 완전 정복 - Options, News, Alerts"는 2019년 1월 28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