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식 포트폴리오(Portfolio)

2021년 5월 포트폴리오

큰일할남자 2021. 9. 9. 12:33
반응형

   최근 원자재와 원유 가격의 상승 그리고 미국 달러의 약세캐나다 달러의 가치가 많이 올랐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국제 여행 규제가 완화되면 한국에 방문할 계획이 있어 이번 기회에 미리 환전을 해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Wise(TransferWise)를 통해 5월에 캐나다 주식시장에 투자할 돈을 한국으로 송금했습니다.

 

   평소에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 때는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개인 거래를 해왔는데, 환전하려는 액수가 많아질수록 거래를 자주 해야 하고 무엇보다도 지금처럼 캐나다 달러의 가치가 크게 오른 시기에는 한화를 파는 사람은 없고 사려는 사람이 많아져 환전을 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달러의 가치가 지난 5년간 최고치와 비슷한 수준으로 오른 이번에도 주변에서 캐나다 달러를 사는 사람을 찾기 힘들어 개인거래를 포기하고 주거래 은행인 TD의 온라인 송금을 알아보던 도중 Wise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캐나다 달러 $4,000을 한국으로 보내면서 수수료가 3만 6천 원 정도 들었는데, 이렇게 편리한 방법을 두고 그동안 무슨 고생을 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만간 Wise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송금한 돈을 사용할 것은 아니라 한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주식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언제 한국에 들어갈지 모르므로 가격변동이 크지 않으면서 최근 가격 조정을 받아 주가는 하락했지만, 여전히 회사는 안정적인 주식을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 기아차를 두고 고민했는데 분기배당을 하고 최근 긴 횡보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에 마음이 기울어 삼성전자를 매수했습니다.

 

   6월에는 다시 캐나다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계속해서 종목을 물색중인데, 몇몇 마음에 드는 종목을 찾았지만, 최근 Line 3과 5로 말 많은 엔브리지(ENB.TO)의 주가가 떨어진다면, 엔브릿지를 추가로 매수해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높일 생각입니다. 

 

- 5월 배당금 수익은 약 $437이 발생했으며, 2021 배당금 총 수익은 약 $2,504입니다.

- 계좌 투자금 총액은 약 4.25%가 증가했습니다.

- 한국 주식 계좌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 6월에 매수하려고 고려중인 캐나다 주식 종목은 Canadian Utilities Limited(CU.TO), SmartCentre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RU-UN.TO), Fiera Capital Corporation (FSZ.TO), Exchange Income Corporation (EIF.TO), Capital Power Corporation (CPX.TO) 등이 있습니다. 

 

고지 안내

   "캐나다 주식 5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1년 5월 30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캐나다 주식 포트폴리오(Portfol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8월 포트폴리오  (0) 2021.09.09
2021년 7월 포트폴리오  (0) 2021.09.09
2021년 4월 포트폴리오  (0) 2021.09.09
2021년 3월 포트폴리오  (0) 2021.09.09
2021년 2월 포트폴리오  (0) 202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