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식 포트폴리오(Portfolio)

2021년 4월 포트폴리오

큰일할남자 2021. 9. 9. 12:33
반응형

   BCE(벨) 주식을 4월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그 이유는 캐나다의 5G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어 통신주가 계속 주목을 받고 있고 아직 캐나다 전역에서 5G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2022년부터는 어느 정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거라 예상되어 5G를 홍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회사의 마케팅사용자들의 요금제 변경으로 회사 수익에 큰 변화를 가져올 거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의 대표 4대 통신주는 T.TO(텔러스/Telus), BCE.TO(/Bell), RCI(로저스/Rogers), SJR(/Shaw)인데, 이 중 로저스와 쇼는 지난 5년간 배당금 성장률이 Rogers 4.1%, Shaw 0%로 28.6%를 기록한 Telus, 22%를 기록한 Bell에 한참 못미치는 성과를 보여 투자 후보군에서 제외했습니다.

 

   텔러스는 16년 연속, 은 11년 연속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한 Aristocrats 주식에 속하고 재무제표도 특별히 나빠보이는 점이 없었습니다. 두 회사 모두 통신 쪽에서 충분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고 비슷한 성장과정을 보였으나, 미래 발전 방향에서 텔러스는 헬스케어 쪽으로 투자를 하고 있고 은 방송과 라디오 등 미디어 비즈니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투자도 나쁘지 않아 보였지만, 통신과 묶어 생각해보았을 때 미디어 비즈니스 투자가 더 와닿았고 투자할 당시 연 배당금(Yield)은 벨이 5.8%로 4.5%인 텔러스보다 약 1.3% 높아 최종적으로 벨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4월 배당금 수익은 약 $608이 발생했으며, 2021년 배당금 총 수익은 약 $2,067입니다.

- 계좌 투자금 총액은 약 13%가 증가했습니다.

- 지난 3월 ENB(엔브릿지) 주식을 사기 전 함께 고민했던 BCE(벨)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 최근 분기배당을 하는 ENB와 BCE에 투자했는데, 다음 투자 대상으로는 월배당을 하는 주식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지 안내

   "캐나다 주식 4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은 2021년 5월 2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