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식 포트폴리오(Portfolio)

2019년 2월 포트폴리오

큰일할남자 2021. 9. 9. 12:02
반응형

   최근 Full-time 수업을 듣게 되어 공부하느라, 주식 시장에 큰 관심을 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 좋게도 2월달에도 수익을 계속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Alta Gas가 큰 폭으로 올라주어서 목표로 잡았던 '2020년까지 $10,000 만들기'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1월 말에 종목들을 매수하느라 Ex-date를 넘긴 종목이 많아, 2월 배당금이 누락된 경우가 많았지만, 3월 달에는 월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들로 부터 완벽하게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투자할 때 시장 뉴스나 기업의 가치보다는 차트를 더 우선적으로 보는 성향이 있는데,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POW를 매도할 시점이 다가온 것 같아 새로운 종목을 물색 중에 있습니다.

 

큰일 할 남자 - 2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캐나다 주식 투자

- 1월 달에 매수한 종목을 변함없이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Altagas(30%), Power Corporation of Canada(10%), Vermilion Energy(10%) 세 종목이 많이 올라 매도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 뉴스에서는 ALA의 전망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고 있지만, 차트상으로는 더 오를 수 있다고 판단되어 지켜볼 생각이고, POW는 조만간 수익실현을 할 계획입니다. VET도 조금 더 지켜볼 생각입니다.

 

 

2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 캐나다 주식

- 초기 투자금 &7,500 이외에 추가로 입금한 금액은 없으며, 배당금을 받아 잔여 현금은 $73.11입니다.

- 2월 28일 현재 수익금은 $548.49로 수익률은 7.38%입니다.

 → 같은 시기 TSX(캐나다 주식 시장)의 성장률이 3%인 것을 감안했을 때 나쁘지 않은 수익률입니다.

- 2월 배당금으로 $20.34를 받았습니다. 3월에는 배당금이 더 증가할 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VET : $5.52

 → PBA : $2.96

 → TNT : $5.84

 → PRV : $6.02

 

 

※ 투자자를 위한 위험 고지 안내

   "2월 포트폴리오 및 결산 - 캐나다 주식"은 2019년 3월 3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